본문

2/3대 진단비 보장보험

2대, 3대 진단비 보장보험을 알아보세요!




● 2대 진단비 보장보험


2대 진단비 보장보험은 2대질병으로 불리는 뇌질환과 심장질환에 대한 진단비를 보장해 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뇌질환 진단비는 뇌출혈 진단비, 뇌졸중 진단비 그리고 뇌혈관질환 진단비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장질환 진단비는 급성심근경색 진단비와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뇌질환



○ 뇌출혈 진단비


뇌출혈 진단비는 뇌질환 진단비 중 보장범위가 가장 좁습니다.

뇌출혈이란, 뇌의 동맥이 터져 뇌 속에서 혈액이 넘쳐흐르는 것을 말하며 고혈압의 주원인으로 출혈이 되면서 순간적으로 의식을 잃게 됩니다. 바로 치료를 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중대질환으로 의식을 회복했다 하더라도 신체에 마비가 생길 수 있고 언어 장애와 후유증이 남게 됩니다.

뇌질환 중 나타나는 빈도가 가장 적어 진단비를 받을 가능성이 작습니다.




○ 뇌졸중 진단비


뇌졸중 진단비는 뇌출혈 진단비 다음으로 보장이 넓습니다.

뇌졸중이란, 뇌에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해 손, 발에 마비가 오거나 언어 장애, 호흡곤란 등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뇌출혈 진단비보다는 보장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 뇌혈관질환 진단비


뇌질환 진단비 중에서 보장 범위가 가장 넓습니다.

뇌혈관질환이란, 뇌 속을 흐르는 혈관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질환으로 뇌혈관질환 진단비로 선택하여 가입하게 되면 뇌출혈과 뇌졸중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심장질환




○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급성심근경색이란, 혈관이 수축하면서 좁아져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해 심장이 딱딱하게 굳어지는 질환입니다. 심근경색은 시술 시간이 1시간씩 늦어질 때마다 사망률이 0.5 ~ 1.0%씩 늘어난다고 합니다. 증상 이후 1시간 이내에 시술을 받으면 사망률을 50%로 낮출 수 있어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와 같이 급성심근경색 진단비는 사망에 이르는 시점에 따르기 때문에 지급받을 확률이 낮습니다.




○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


심장질환 진단비 중에서 보장범위가 가장 넓은 진단비입니다. 

허혈성심장질환이란, 관상동맥 혈류장애로 심장에 적절한 혈액이 공급되지 못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협심증, 부정맥, 심근경색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뇌혈관질환 진단비와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는 최근에 추가된 특약으로 이 진단비들이 추가되기 전에 가입한 분들이라면 추가로 보완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대 진단비는 종류에 따라 보장범위가 다 다르고 보험료도 다르기 때문에 여러 보험상품을 비교해서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